
베이징의 왕푸징 쇼핑센터 둥방신톈디 내 미소 매장에서는 최근 샤오팅 SU7 전동 차량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지난 4일까지 온라인 사이트에서 기존의 '스마트 주행' 기능 설명을 없애고 대신 '도우미 운전'이라는 용어로 바꾸었습니다. 신경진 기자가 보도했습니다.
중국 경제관찰보에 따르면 샤오미는 지난 4일 자체 전기차 모델인 SU7의 신차 주문 사이트의 문구를 ‘스마트 드라이빙(智駕)’에서 ‘어시스트 드라이빙(輔助駕駛·보조주행)’으로 변경했다.
cụ thể Xiaomi SU7 기본 모델에는 'Xiaomi Smart Driving Pro'가 장착되어 있으며, 이를 'Xiaomi Assist Driving Pro'로 명칭이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Xiaomi SU7 프로 버전에서는 'Xiaomi Smart Driving Max'가 'Xiaomi End-to-End Assist Driving'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모든 차량 자동화 기능에서 "Smart"이라는 단어를 완전히 제거하였습니다.
최근 샤오미 전기차 사고와 연관된 해석들이 제시되고 있다. 작년 3월 29일, 샤오미 SU7 승용차 한 대가 안후이성의 고속도로에서 심각한 사고를 내게 되었습니다. 이 차량은 중앙 분리대의 췌콘크리트 보호벽과 부딪힌 후 불길에 휩싸여 당시 차안에 있던 세 명의 여성 학생들을 포함해 모든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회사측에 따르면 그 차량은 이미 오랫동안 NOA(자율주행 시스템인 'Navigation on Autopilot') 모드로 운 hành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요컨데, 운전자에게서 경계심이 느슨했던 것이 이번 사태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상황으로 인하여 샤오킹의 주식 가치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됐습니다.

31일 베이징의 왕푸딩 상점가에 위치한 동팡신톈디에서 선보이는 Xiaomi 전동 자전거 SU7의 실내 디스플레이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는 차체 바깥쪽에 장착된 카메라 영상을 음성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Xin Jin 기자가 보도했습니다.
중국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이번 노동절 연휴 기간에도 리샹, 웨이라이, 샤오펑 등 중국의 인기 전기차 업체들이 자율주행 관련 홍보를 자제했다고 한다. 대다수 브랜드의 마케팅 담당자는 자율주행 기능을 사용할 경우 운전자가 장시간 핸들에서 손을 떼면 안 된다는 점을 명확하게 지적하면서 운전자가 주의를 집중해야 하고, 시스템이 모든 것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는 점을 명확히 설명했다. 화웨이 산하의 자동차 브랜드 훙멍즈싱 역시 매장 팸플릿에서 ‘스마트 드라이빙’ 기능이 ‘운전자의 조작을 대체할 수 없다’고 명시했다. 또 매장마다 자율주행 기능과 관련해서는 고객이 질문할 때에만 설명하도록 지침을 변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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